• 2023. 2. 9.

    by. :)+:(=meee

    반응형

     대전 반석동에 텐동과 덮밥을 파는 맛집이라고 소문난 일식당, 무라텐을 다녀왔다. 실외도 일본의 감성이 물씬 풍길 뿐만 아니라 실내에도 장식장, 선반, 그릇 테이블 모두 일본 가정집 감성이 녹아 있어 따뜻하고 차분한 느낌의 인테리어였다. 다녀온 지 한 달이 넘었지만 이제야 기억이 나 기록을 해보려 한다. 

     

    1. 기본정보

    -일식당

    -주소 : 대전 유성구 반석동로 40번 길 90 1층 

    -영업시간 : 11:30~ 21:00 (15:00~17:00 브레이크 타임)/ 라스트오더 14:00, 20:00 /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507-1328-6564

     

     브레이크 타임과 핫한 시간을 피하기 위해 일부러 1:20분에 방문을 했고, 다행히도 재료소진 마감으로 오전 마지막 손님이 되었다. 내 뒤로 5팀 정도 더 왔는데 올 때마다 재료소진 마감이어서 손님을 받을 수 없다고 사장님께서 안내해 주실 때마다 1분만 늦었어도 나도 저 안내를 듣고 집에 돌아갔을 텐 데라고 생각하며 심장이 두근거렸다. 심장을 움켜쥔 이유는 주차 공간이 협소하고 골목 사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남편에게 주차를 부탁하고 먼저 뛰어들어갔기 때문에 마지막 손님이 될 수 있었기 때문이다.

     

    2. 메뉴

    -우삼겹 명란덮밥 ( 우삼겹에 특제소스를 넣어 볶아 명란마요를 넣은 덮밥)

    -아나고텐동 (장어, 새우 2, 계절야채, 가지, 꽈리고추, 온천계란, 김)

    -스페셜텐동 (장어, 새우 2, 오징어, 단호박, 계절야채, 가지, 꽈리고추, 온천계란, 김)

    -카레텐동 (새우 3, 단호박, 계절야채, 꽈리고추, 김)

    -무라텐동(새우 2, 단호박, 계절야채, 가지, 꽈리고추, 온천계란, 김)

    -에비텐동(새우 4, 단호박, 계절야채, 꽈리고추, 온천계란, 김)

    -나스동(가지와 돼지고기에 특제소스로 볶아낸 가지덮밥)

    -쫑밥(마늘종과 돼지고기가 들어간 덮밥)

     

    -사이드 (무라토마토-화이트 와인과 레몬으로 숙성시킨 토마토, 새우, 장어, 온천계란)

     

    *덮밥은 카레텐동 외에 기본맛, 매운맛, 소금맛으로 골라서 주문가능하다.

     

    3. 안내사항

     좌석은 번호 순서대로 안내드립니다. 한 번에 튀기는 양은 3인분이며, 시간은 무라텐동 기준 5분 정도 소요됩니다. 직원이 주문을 받을 때까지 대기하셔야 하며, 먼저 주문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라고 적혀 있다.

     

    4. 주문 후, 식사

     재료 소진으로 인해 덮밥류는 마감되어 우리가 주문할 수 있는 메뉴들은 텐동들밖에 없었다. 그중 우리는 스페셜텐동 2개를 주문했다. 아이와 함께 했기 때문에 기본맛으로 주문했고 기본맛은 보통의 간장 베이스의 양념이 된 텐동이었다. 

     마감시간 직전에 와서 그런지 무라텐의 튀김은 좀 눅눅함이 있었다. 장어튀김과 오징어 튀김은 아이가 원래 좋아하던 튀김의 종류였기 때문에 모두 먹었고 나머지 꽈리고추 제외하고는 조금씩 모두 남겼다. 특히 덮밥의 소스는 밍밍하기도 하고 밥의 양에 비해 소스가 많아 입에 맞지 않았다. 좌석에는 귀엽게도 '식사 후에 녹차푸딩을 드립니다. 직원을 불러주세요.'라고 적혀 있는 은색의 손바닥보다 작은 쟁반이 있다. 그걸 들어 올리면 직원분께서 녹차푸딩을 가져다주시는데, 평소 녹차를 좋아하는 내가 2개 모두 다 먹어버렸다. 달지도 않고 씁쓸함이 강하지도 않고 일본에서 먹어볼 수 있음 직한 녹차 푸딩이었다. 다음에 방문한다면 쫑밥과 우삼겹 명란덮밥을 먹어보고 싶다.

     

    스페셜텐동
    주문한 스페셜텐동 2개
    후식으로 나온 녹차푸딩
    녹차 푸딩

     

    5. 위치

     주차가 너무 어려운 동네인것 같다. 

    반응형